커뮤니티/고객센터

22c Dental Clinic Community

온라인상담 게시판

HOME > 커뮤니티/고객센터 > 온라인상담 게시판
제목 사랑니 발치 후 문의 작성일 21-12-16
이름 권태욱 조회수 35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본 치과에서 어금니 발치 후 임플란트 시술을 위해 사랑니 발치를 치료를 받은 권태욱 환자입니다. (78년 2월 생)

지난 달 사랑니 발치 후, 해외 출국으로 인해 치료가 제대로 마무리 되지 않아

온라인으로 나마 상담을 받을 수 있을까 하여 글 올립니다.

 

1) 11월 24일 촬영

11월 말쯤 봉합사 일부가 남아 있어, 살짝 잡아 당겨 제거하였구요  

 

2) 12월 3일 촬영 사진

12월 초에 볼살에 통증이 느껴져 보니, 봉합사 제거가 안된 부위가 한군데 더 보였습니다.

이 부분은 살짝 당겨 보니 꼬매져 있어 제거를 못하고 있습니다.

(제가 있는 곳이 방글라데시 시골이라 현지 병원을 안심하고 갈 수 없는 상황입니다.)

 

3) 12월 16일 촬영

현재 제거되지 못한 실밥 부위는 땅기는 느낌과 약한 통증이 있으며

턱 부위를 만져보면 반대편과는 달리 딱딱하게 부워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끔씩 치통 같은 느낌이 있구요

그리고 사진 중앙(금니에서 11시 방향)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살짝 튀어 나오면서 다른 부위와 달리 좀 붉은 색을 띄고 있습니다.  

 

실을 제거해야 하는 상황인지, 약한 통증(막 아픈건 아니고 신경 쓰여서 불편한 정도)이지만 참고 3개월 정도 있어도 되는지 궁금하고요

급하게 치료가 필요한 상황은 아닌지 사진으로나마 봐 주실 수 있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권태욱님.
전화드렸는데 연결되지 않아 답변글로 남깁니다.
원장님께서 문의글 확인 하셨으며, 실밥들은 전에 설명드린대로 부어있던 곳에 파묻혀 보이지 않던 것들이 붓기가 빠지면서 보여지는 것입니다.
실밥이 남아있는 것에 관해서는 전혀 문제될 것 없다고 하시며, 약간의 당기는 느낌과 불편감도 단순히 실밥으로 인해 입안 점막이 자극되서 그런것으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하세요.
자연스럽게 풀려서 빠지면 환자분께서 살짝 당겨 빼주셔도 되고 빠지지 않는다고 억지로 뺄 필요는 없습니다.
지금 남아있는 실밥은 나일론으로 제작된 실로 음식물이 많이 엉겨붙는 재질은 아니니 크게 걱정하지 마세요.

그리고 잇몸이 튀어나와 있는 곳은 입안 자극으로 인한 것이나 조치를 취할 필요는 없으며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가라앉을 것 같습니다.
턱부분의 부어있는 느낌과 약간의 통증도 지금 문제소견으로 보이지 않으니 이것 또한 걱정하지 않으셔도됩니다.

다음 귀국시 내원해주시면 필요한 남아있는 실밥 제거 등 필요한 치료 진행해드리겠습니다.
다른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병원으로 전화주시거나 이번처럼 문의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